여성 최고위원 희망 권유 따라
김정재 의원, 조만간 입장 표명

정치권 안팎에서 최고위원 출마 요구를 받고 있는 자유한국당 김정재(포항북·사진) 의원이 설 명절 이후 2·27 전당대회 최고위원 경선 출마 여부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조만간 당내 의원들을 만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전대 출마에 대해선 “여성 의원들 중 지역구를 가진 의원들이 없다보니 최고위원에 나섰으면 하는 여론이 있다”며 출마 가능성을 열어놨다.

김 의원은 이날 본지와의 전화통화에서 “최고위원 출마를 생각해본 적이 없다”면서도 “당에 화합에 나서달라며 주변에서 출마를 권유하고 있다”고 했다. 과거 홍준표 대표 시절 류여해 최고위원이 홍 전 대표를 저격하는 등 당내 혼란을 일으킨 점을 거론한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또 “원외 인사가 여성 최고위원이 되는 것보다 원내에서 여성 최고위원이 나오면 어떻겠느냐는 여론이 많다. 더 나아가 당이 혁신하고 변화를 해야하는 만큼 젊은 인사들이 최고위원에 출마에 해야되지 않겠느냐는 의견도 있다”며 “지금부터 최고위원 출마 여부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보려 한다”고 했다.

김 의원은 대구·경북(TK) 표 분산 우려에 대해 “김광림(안동), 윤재옥(대구 달서을) 의원 등은 TK를 대표해 나오는 것이지만 (저는) 여성을 대표해 나오는 것”이라며 TK표 분산은 없을 것이라고 했다.

김 의원의 출마에 대해 당내 여론은 엇갈리고 있다. 우선적으로 최고위원에 출마한 김 의원과 윤 의원은 내심 김 의원이 출마하지 않길 바라고 있다.

이와 관련, TK지역의 한 의원은 “김광림 의원은 3개월 전부터 최고위원 출마 준비를 해왔고, 윤재옥 의원은 대구지역에서도 최고위원이 나올 필요가 있다는 여론 때문에 나왔다”며 “여기에 김정재 의원까지 나오면 TK에서만 3명의 의원이 최고위원에 도전하는 것이다. 이럴 경우 표분산이 될 수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반면, 김 의원과 가까운 의원들 사이에서는 “TK지역이 보수의 본산으로서 당의 중심이기 때문에 TK가 변했다는 것을 보여줄 필요도 있다”며 출마에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