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국제 오일·가스 산업 박람회’ 참가
에너지·조선용 주요 월드프리미엄제품 전시

▲ 27일부터 29일까지 싱가포르 현지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오일 및 가스 산업 박람회(OSEA)’에 마련된 포스코 홍보부스를 현지 바이어들이 방문하고 있다. /포스코 제공

포스코가 자랑하는 고품질 월드프리미엄 제품이 세계시장에 본격 선보인다.

포스코는 27∼29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샌즈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오일 및 가스 산업 박람회(OSEA)’에 참가해 에너지·조선용 주요 월드프리미엄(WP) 제품 등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OSEA는 지난 1978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22회째 열리는 아시아 가장 규모가 크고 역사도 오래된 오일·가스 전문 박람회다.

오일·가스 관련 제조·생산의 3대 중심지의 하나인 싱가포르에서 격년으로 개최된다.

특히 지난 2016년부터는 액화천연가스(LNG) 관련 수요 증가를 반영해 LNG관을 구성했다.

올해는 동남아 오일·가스 시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41개국에서 694개의 업체가 참가하고 있다.

올해 OSEA에 처음 참가한 포스코는 LNG수요 증가에 발맞춰 광폭 9% Ni 패널을 적용한 LNG 저장탱크와 고망간강 적용 연료탱크가 탑재된 LNG 연료추진선 등 에너지·조선용 주요 월드프리미엄제품을 전시했다.

포스코의 부스에서는 고강도 후판이 적용된 대구경 후육 용접강관과 강관 이음부품인 피팅(Fitting) 등 포스코 제품을 구매한 회사의 제품도 볼 수 있다.

포스코 관계자는 “고객사와 공동마케팅을 통해 고객사의 신규 프로젝트 수주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잠재고객과 발주처 등 다양한 업체와 협의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세계 최대 규모의 해양기술박람회인 세계해양기술콘퍼런스(OTC)에도 참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오일 메이저사와 글로벌 EPC사를 대상으로 포스코 고유의 고망간강 등 에너지강재 홍보를 강화하고 마케팅 네크워크를 공고히 하고 있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