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MBC가 이탈리아 중북부 고대도시 볼로냐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어린이 도서박람회인 ‘볼로냐 어린이 도서박람회’의 사무국과 협업해 ‘볼로냐 어린이 그림+책 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11월 3일부터 내년 2월 6일까지 대구MBC 특별전시장 emga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볼로냐 어린이 도서박람회’에서 지난 2016년 개최한 ‘볼로냐 일러스트 50주년 특별전’을 선보인다. ‘볼로냐 일러스트 50주년 특별전’은 ‘볼로냐 어린이 도서박람회’의 메인 행사로서 세계 최대 규모의 일러스트 원화 공모전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세계 50명의 어린이 도서 일러스트 원화 작가들의 일러스트 작품을 전시한다.

또한 ‘2017년 라가치상’을 수상한 호주의 대표 일러스트레이터인 마리 쿠테의 작품과 2017년 한국 최초로 ‘올해의 출판사’ 상울 수상한 보림출판사의 전시도 함께 진행돼 전시기간 동안 세계의 다양한 일러스트 작품과 그림책을 관람하고 체험 할 수 있는 한국 최고의 어린이 그림책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 도서전에서는 볼로냐 라가치상과 볼로냐 뉴미디어상을 제정·시상하고 있으며, 특히 출품작 중 작품성이 우수한 책에 주어지는 볼로냐 라가치상은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으로 불릴 만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