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상한제 적용 택지지구
지하철 1호선 2021년 말 개통
교육여건 등 좋아 관심 집중

▲ 우미건설이 12일 하양지구에 분양하는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투시도. /우미건설 제공

우미건설이 12일 하양읍 하양택지지구 A2블록(하양읍 서사리 241-25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3층 6개 동, 총 737세대로 구성된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을 분양한다.

전용면적 84~113㎡로 분양되는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은 인근에 2021년까지 대구도시철도 1호선이 연장, 1만 6천여 명 이상의 고용유발 효과가 예상되는 경산지식산업지구(입주 중)와 1만 명 이상 고용이 예상되는 경산4일반산업단지(조성 중) 등 다양한 개발 호재를 갖추고 있다. 또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신규 택지지구로 투자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이 들어서는 경산 하양지구는 면적 48만여㎡ 규모로 5천 세대가 2020년까지 공급될 예정으로 하양까지 연장되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이 2021년 말 개통, 4번 국도를 이용해 대구와 영천 등으로의 이동이 편리해 앞으로 하양역(지하철)에서 대구 주요 지역을 30~40분대에 접근 가능해 통근과 통학 인구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된다.

하양읍 대학리와 와촌면 소월리 일원에 들어서는 경산지식산업지구는 총 면적 380만㎡에 차세대 건설기계·부품, 첨단메디컬·의료기기, 연구시설이 융합된 첨단지식산업지구로 2022년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진량읍 신제리·다문리 일원에 조성하는 경산4일반산업단지는 총 면적 240만㎡에 신소재 산업, 탄소융복합산업 등의 업종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의 또 다른 장점은 우수한 입지다. 우선 단지 주변으로 하주초교(확장 예정)와 지역 명문으로 손꼽히는 무학중·고교, 하양여중·고교, 대구가톨릭대 등이 위치해 뛰어난 교육여건에 강과 산이 어우러진 배산임수와 남저북고의 명당인 쾌적한 자연환경도 자랑한다.

특화된 설계도 눈여겨볼 만하다. 우선 전 세대를 남향 위주의 판상형 4베이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워크인 수납장, 알파룸, 팬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강화했다. 일부 세대는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이웃들과 담소를 나누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Lynn(맘스스테이션 겸용), 다목적 체육관, 휘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남·녀 구분 독서실, 어린이문고 등 교육특화시설, 무인 택배시스템,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대구도시철도 연장, 경산지식산업지구 등 미래가치가 높은 경산 하양지구에서 선보인다는 점에서 벌써 경산뿐만 아니라 대구 수요자들까지 관심이 많다”며 “교육여건, 자연환경 등도 우수해 좋은 청약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동호동 356-2번지에 있으며 분양홍보관은 하양읍 대경로 653번지에 있다. (문의 053-852-7600번)

경산/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