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유치 추진단 발대식’ 개최

[문경] 문경시는 지난 28일 문경시청에서 105개의 수도권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수도권 공공기관 문경 유치 추진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문경시장, 도의원, 시의원 등 200여 명의 공직자가 참석했으며 공공기관의 문경 유치를 다짐하는 퍼포먼스 및 구호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수도권 공공기관 문경 유치 추진단은 시장을 포함한 공직자 2인1조의 팀을 편성, 총 86개 팀 172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10월까지 순차적으로 공공기관을 방문해 문경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전국 어디서든 두시간 이내 접근 가능한 사통팔달의 교통망 △매년 백여 명의 학생들이 명문대에 진학하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명품교육도시 △천혜의 청정 자연 환경 등 문경의 차별화된 장점들과 이전하는 기관에 대한 기반시설 조성 지원, 원스톱 행정서비스 제공 등 특별한 지원을 알려나갈 예정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2021년 중부내륙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서울 강남에서 문경까지 1시간 19분이면 도착할 수 있어, 서울에서 출퇴근이 가능하게 된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시는 공공기관 이전에 대한 국회연설 직후인 9월 10일,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가장 먼저 지방이전 추진 대상 122개 공공기관 중 해양 관련기관 등 지역여건에 맞지 않는 기관을 제외한 105개 기관을 대상으로 문경시장 명의의 서한문과 문경 홍보자료(PPT) 발송을 마친바 있다. /강남진기자

    강남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