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 10월 5일 포항제일교회

▲ 애린복지재단과 포항문인협회가 최근 포항 수도산 덕수공원 재생 이명석 문화공덕비 앞에서 고 재생 이명석 선생을 추모하는 ‘제19회 재생백일장’을 열고 있다. /포항문인협회 제공
애린복지재단(이사장 이대공)과 포항문인협회(회장 최부식)가 최근 포항 수도산 덕수공원 재생 이명석 문화공덕비 앞에서 개최한‘제19회 재생백일장’입상자 명단이 발표됐다.

이번 백일장에는 지역 초, 중, 고 일반인 500여 명이 참가해 △일반부 마늘, 집 △고등부 발톱, 벼 △중등부 어머니, 파도 △초등부 풀, 신발을 시제로 그동안 갈고 닦은 글솜씨 경연을 펼쳐 대상 1명, 장원 7명, 차상 15명, 차하 21명, 가작 44명 등 총 88명의 입상자를 냈다.

백일장 대상의 영예는 강미애(일반부 시, 포항시 북구 대이로)씨가 차지했으며 상금 200만원을 부상으로 수상했다. 강씨의 대상 수상작품 시 ‘집’은 독특한 생각을 시어로 표현하면서도 전체적인 골격이 안정되고, 감동을 주는 매력의 시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5일 오후 5시 포항제일교회 선교관 1층에서 열린다. 입상 확인은 포항문협 홈페이지(http://cafe.daum.net/pohangliterature)를 이용하면 된다.

한편, 포항의 근대사회복지와 문화예술에 초석을 놓은 고(故) 재생 이명석 선생(1904~1979)의 아호를 딴 재생백일장은 지난 1998년부터 매년 9월 애린복지재단의 후원으로 열리고 있다. 6·25 전후 포항 문화발전의 주춧돌을 놓은 재생 이명석 선생의 공덕과 노고를 기리고 계승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되고 있다.

다음은 ‘제19회 재생백일장’ 차상 이상 입상자 명단.

◇대상

강미애(일반부 시·포항시 북구 대이로)

◇일반부

▷시 △차상 윤현주(김포시 북변로) 조영남(부산시 해운대구 우동2로) △차하 전소영(포항 남구 이동) 이미정(진주시 진양호로) 전지현(포항 남구 지곡로)

▷산문 △장원 한예지(남구 지곡동 포항공과대) △차상 권오용(영주시 지천로) 이재명(남구 지곡로) △차하 이정은(남구 효자SK뷰) 박수정(북구 흥해읍 용전길) 강민경(북구 장량중앙로)

◇고등부

▷시 △장원 김상욱(포항중앙고 1) △차상 최민규(포항중앙고 3), 김하경(동지여자고 2) △차하 고도연(포항제철고 1) 김수빈(동지여자고 2)

▷산문 △장원 한승호(포항제철공고 2) △차상 김경표(포항고 2) △차하 이노을(동지여자고 2)

◇중등부

▷시 △장원 정무경(대동중 3) △차상 방서은(청하중 2) 옥승훈(대동중 2) △차하 최성규(오천중 1) 황혜원(신흥중 3) 박경준(청하중 3)

▷산문 △장원 이영은(포항제철중 1) △차상 공예진(신흥중 3) 김도윤(포항제철중 1) △차하 황다빈(포항제철중 2) 하루이(신흥중 2) 김수영(서포중 3)

◇초등부

▷시 △장원 김교은(포항효자초 5) △차상 고예성(포항제철지곡초 1) 박지은(포항효자초 5) △차하 최효은(포항제철지곡초 5) 이서인(흥해남산초 5) 정영도(포항송도초 3)

▷산문 △장원 이하진(포항해맞이초 4) △차상 유주영(상대초 4) 박채린(포항제철지곡초 3) △차하 김정윤(포항제철지곡초 5) 강서영(흥해남산초 5) 이현호(포항제철지곡초 5)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