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용시장, 과기부 등 방문
스마트서비스 융합밸리 지원
방위산업진흥원 유치 건의

[구미] 장세용<사진> 구미시장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회 국방위원회 등을 잇따라 방문하며 국비 확보와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발빠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장 시장은 4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김진표, 민홍철 국회의원 등을 만나 ‘방위산업진흥원’구미 유치, 국방 부품단종·유지보수 솔루션 플랫폼 구축 등 IT분야 국방산업 기반을 가진 구미에 방위산업을 육성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어 정부과천청사를 방문한 그는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을 만나 ‘스마트서비스 융합밸리 조성을 위한 5G 테스트베드 구축’, ‘인간친화형 서비스실현을 위한 초융합 HR기술개발사업’ 등 지역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핵심사업 추진 지원을 건의했다.

장 시장은 최근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을 시작으로 여성가족부 장관과 민주당 추미애 당대표, 홍영표 원내대표를 비롯한 주요 당직자를 만났다. 또 국토교통부장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등을 방문하는 등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달 29일 구미에서 개최된 더불어민주당 현장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5공단 분양활성화, KTX 구미역 정차 등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 해결에 당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장세용 시장은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해 국비 확보 및 미래 성장동력 발굴이 최우선 과제인 만큼 앞으로도 주요 현안사업 건의를 위해 중앙부처 및 국회를 수시로 방문하겠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