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레이싱·페스티벌 개최

▲ 제1회 수성대총장배 2셀FPV 드론레이싱대회 입상한 선수들이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수성대 제공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는 지난 1일 다목적강당인 마티아관에서 ‘제1회 수성대총장배 2셀 FPV(미니) 드론레이싱 대회’ 및 ‘수성 드론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드론산업 발전과 드론레이싱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드론레이싱, 책배달 드론 서비스 시연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올해 처음으로 열린‘드론레이싱대회’는 초·중·고생 및 대학생과 일반인 등 40여명이 출전해 뛰어난 실력을 뽐냈다. 게이트와 깃발로 설계된 다양한 비행코스를 최단 기록으로 통과한 18명이 본선에 진출했고, 본선은 6개조 리그전을 거쳐 결승전을 치렀다.

우승은 다산중 2학년 김시현 군이, 준우승은 문성초 6년 김석준 군이 차지했고, 우승 100만원, 준우승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수성대 드론기계과 학습성과발표회를 겸한 ‘수성 드론페스티벌’은 영화 촬영용 드론 생산업체인 (주)그리폰다이나믹스 등 6개 업체가 참여, 최신 방송용 드론 장비 등 다양한 장비도 선보였다.

문윤배 드론기계과 학과장은 “이번 드론페스티발을 통해 지역 드론산업이 좀 더 발전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심상선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