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대만<사진> 더불어민주당 포항남구울릉지역위원장이 12일 안동에서 개최되는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위원장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허 위원장은 7일 출마선언문을 발표하고 “지난 지방선거에서 도민들이 경북 민주당에 보내주신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소통과 화합의 민주적인 정당, 지역사회에 대한 더 큰 책임감과 실천을 위한 유능한 정당이 되어야 한다”며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허 위원장은 출마선언문을 통해 새로운 경북도당의 역할과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당원과 지역위원회가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경북도당의 역할과 기능을 전면 재편하겠다고 밝혔다.

허 위원장은 “그동안 공직, 당직 후보 선출을 위한 선거인단에 머물러 있던 당원의 위상을 높여 당원 누구나가 일상적인 당 활동과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역위원회와 각종 상설, 비상설위원회에 참여하여 자치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만들고 충실히 지원하는 도당으로 만들겠다”고 철저한 당원중심의 도당운영을 강조했다.

또한 정책연구소 설립과 대변인 기능 강화, 뉴미디어 기반의 방송국을 만들어 정책, 홍보, 공보 중심의 구체적인 도당 사무처 기능 재편 계획을 함께 밝혔다.

허 위원장은 “지역당과 당원들의 요구가 반영되도록 도단위 국가기관, 공공기관, 공기업과 업무협의 창구를 열고 도청과의 당정협의도 정례화 시켜 집권당의 위상을 확실히 세워나가겠다”고 역설하며 당원들에게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21대 총선 승리를 위해 새로운 경북도당을 만들어 가는데 함께 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