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국·도비 9천만원 확보

[경산] 경산시가 평생학습을 위한 2018년도 중앙정부 및 도 주관 공모사업 8건에 선정돼 국·도비 9천100만원을 확보했다.

시는 교육부 주관 공모사업인 ‘성인 문해교육지원 사업’ 선정으로 국비 2천만원을, 경상북도로부터 도비 600만원을 지원받아 생활 속 불편함을 해결한다. 또 경상북도의 ‘평생교육 중심도시구축 사업’ 선정으로 도비 3천500만원을 지원받는다.

지원받는 도비로 전문교육 프로그램인 ‘올 오브 유니버시티 러닝 경산(All of University-Learning Gyeongsan)’을 추진해 고령사회에 대처하고 어르신의 교육 참여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움직이는 캠퍼스(건강&미용교실)’, 지역의 역사·문화를 지키는 시민을 양성하는 ‘응답하라 1982!’를 대학의 전공학과와 연계해 운영한다.

특히 저출산 극복을 위한 ‘베이비시터 양성 자격증 과정’은 예비 조모 및 손·자녀 양육을 담당하는 황혼 육아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 육아법 습득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출산장려의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시는 앞으로도 공모사업에 적극 참여해 국·도비를 확보해 시민의 건강·육아·취업 등의 어려움을 해결하며, 100세 인생 맞춤형 행복을 지원하는 평생학습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심한식기자

    심한식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