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명 밴드팀 참여… 내일부터 개최

전국의 유명 콘서트 밴드팀들이 대구에서 공연을 갖는다.

31일부터 8월 4일까지 대구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열리는 ‘한여름밤의 콘서트밴드 향연’은 대구문화예술회관이 올해로 열다섯번째로 개최하는 대구의 대표적인 시민형 여름축제다.

매년 7월 마지막 주부터 일주일 동안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이 음악축제는 관람객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이 음악축제는 선별된 전국의 우수콘서트밴드를 통해 관악기 특유의 청량감 있는 하모니와 여름밤의 정취를 관람객들에게 제공해 오면서, 성인들에게는 브라스밴드의 아련한 추억을, 대중음악에 물들여져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또 다른 의미의 문화적 감흥을 제공하는 장이 돼오고 있다.

이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야외무대에서 장르 구분없이 화려하게 펼쳐지는 브라스밴드의 연주로서, 이들이 연주하는 클래식, 재즈, 팝, 대중가요 등에 의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무더위를 피해 두류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낭만적이고 신나는 여름밤을 선사한다는 것이다.

31일부터 8월 4일까지 매일 오후 8시에 시작되며, 힘차게 뿜어내는 관악기의 화음으로 찌는 듯한 무더위를 날려준다.

이번 축제에 참가하는 단체는 지역의 ‘마니존윈드콰이어(31일)’를 비롯해 ‘광주윈드오케스트라(8월1일)’, ‘합천윈드오케스트라(8월2일)’, ‘경기윈드오케스트라(8월3일)’ 마지막 날에는 ‘청주콘서드윈드오케스트라(8월4일)’가 대미를 장식한다.

경쾌한 클래식 명곡과 팝, 가요, 영화음악 등 다양하고 친숙한 레퍼토리를 엮어 진행되는 ‘제15회 한여름밤의 콘서트밴드 향연’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신나게 감상하고 원두막에서 먹는 수박처럼 시원함을 함께 나누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전석 초대.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