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경산시

▲ 창업전문가에게 컨설팅을 받고 있는 창업캠프 참가자. /대구한의대 제공

[경산] 대구한의대와 경산시가 지역 대학생들의 창업능력 강화 및 아이디어 개발을 위해 최근 ‘2018년 경산시 청년창업지원사업 SEED 창업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SEED(Start-up Enterpreneurship Education by Doing) 캠프는 25일부터 27일까지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대구가톨릭대와 대구대, 대구한의대, 대경대 재학생 50명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개인별 창업역량 진단을 통한 창업준비 테스트 △창업 아이디어를 로켓피치 형태로 소개 △팀빌딩을 통한 사업아이템 이해 및 네트워크 형성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아이디어 공유 및 정보 특강 △만다라트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구체화 및 정립 △팀별 사업계획서 작성 및 실습 등 창업과정에서 필요한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 위주로 교육을 받았다.

특히 비즈니스 과정에서 알아야 할 노하우 및 에티켓 등 비즈니스 네트워킹 형성과 성공한 창업가를 초빙해 그의 사업 노하우를 전수받고 사업운영에 대해 가지는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대구한의대 조해종 창업보육센터장은 “지역의 대학들이 연합해 창업캠프를 운영하는 것은 학생 간의 정보 교류와 창업 의지를 고취시키기 위함으로 학생들이 창업을 위해 노력하는 만큼 대학에서도 학생들의 창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a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