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의원과 당정협의

▲ 1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경북도당-경상북도 당정협의에서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 등 참석자들이 손을 맞잡고 있다. /연합뉴스

이철우 경북도지사 당선인이 18일 자유한국당 경북 지역 의원들과 당정협의회를 열어 내년도 국비 확보 및 현안 대응에 나섰다.

이 당선인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성태 당 대표 권한대행, 김석기 경북도당 위원장을 비롯한 10여 명의 자유한국당 의원이 참석한 당정협의회에서 국비 확보에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그는 “예산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국비 확보에 올인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전국적으로 한국당이 참패한 지방선거 결과에 대해 “위기는 곧 기회가 될 수 있고 야당은 정부 눈치 보지 않고 더 열심히 일할 수 있는 여건이 될 수도 있다”며 “경북 정권일 때 호남이 서해안을 발전시킨 것을 벤치마킹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역 국회의원들이 똘똘 뭉쳐 예산확보 등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한다”고 지역 정치권에 협조를 요청하기도 했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지역 의원들은 이 당선자에게 축하를 건내면서도 당부의 목소리도 함께 전달했다. 한국당 강석호 의원(영양·영덕·봉화·울진)은 “국비 집행시기가 너무 늦다. 이 도지사께서 앞으로 잘 챙겨달라”고 말했으며, 박명재 의원(포항 남·울릉)은 “동해안시대에 맞게 지역을 잘 챙겨달라”고 전했다.

한편 이 당선자는 이날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지역 출신 김현권, 홍의락 의원(대구 북구을) 등과 만나 국가투자예산 확보에 협조를 요청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