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예회관 14~15일
‘인디밴드콘서트-락락락’

▲ 밴드카노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4일과 15일 오후 7시 30분 문화예술회관 본관 뒤편에 위치한 숲속공연장에서 짜릿하고 시원한 인디음악 축제 무대를 펼친다.

지난해부터 선보이는 ‘인디밴드 콘서트-락락락’은 다소 클래식 연주자들에 비해 공공기관에서 상대적으로 공연기회가 적었던 장르인 인디음악을 시민들에게 선보임으로써, 일반적 문예회관 관객층이 아닌, 청소년들과 숨어 있는 인디음악 마니아층 등 새로운 관객을 개발해 나가기 위해 기획됐다.

14일 첫 번째 무대는 초등학생이지만 성인 못지않게 열정과 노력의 무대를 보여주고 있는 대구효성초등학교 16기 락키즈가 출연해 영국가수 아델의 ‘롤링 인 더딥’ 외 케이팝을 록 버전으로 불러 오프닝 무대를 펼칠 예정이며, 밴드 이름에서 느껴지듯 천천히 스며드는 음악을 지향하는 슬로십이 나와 모던하면서 재즈와 팝의 요소가 잘 어울려진 음악을 선사한다. 마지막 무대는 2017년 대구포크페스티벌 포크송 콘테스트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싱어송 라이터 그룹 라이브오가 자신의 자작곡 음악을 준비해 신선하고 가슴 뛰는 무대를 선사한다.

15일 무대는 대한민국 보컬 오디션 중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와 ‘보이스코리아’에서 맹활약을 보였으며, 버스킹 제왕이라고 불리는 사필성밴드의 담백하면서 경쾌한 어쿠스틱한 연주로 오프닝 무대를 열고, 그 뒤로 기타리스트 정재한이 이끌고 감성적이며 편안한 음악 톤이 매력인 여성보컬 송미해가 노래하는 밴드카노가 출연해 자작곡들을 선보인다. 끝으로 지역방송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싱어송 라이터 조진영이 나와 마지막 무대를 장식한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