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74·84㎡ 등
총 904세대 분양
수성 IC 등 편리한 교통
남천 수변공원 이용 편리

▲ 경산 ‘정평동 코오롱하늘채’ 조감도. /코오롱글로벌 제공

(주)코오롱글로벌(윤창운 대표)이 경산시 정평동 100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전용면적 74㎡, 84㎡ 등 총 904세대의 정평역 코오롱하늘채를 분양한다.

대구지하철 2호선 정평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하며 달구벌대로, 경안로, 월드컵대로, 범안로 등으로 경산과 대구 어디로든 이동이 수월하며 수성 IC와 동대구나들목, 경산 IC 등이 가까워 타지역으로의 이동성도 좋다.

또 단지 앞으로 금호강의 지류인 남천이 흘러 수변공원 이용이 편리하고 일부 세대는 남천의 영구조망권도 가진다.

홈플러스 경산점과 이마트 경산점, 롯데시네마 경산점,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대구미술관, 성암산, 월드컵공원, 삼성라이온즈파크 등과도 근접하고 수준 높은 수성구 사설학원과 시지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바로 누릴 수 있다.

정평동 코오롱하늘채는 ‘아웃도어’ 조경 컨셉을 적용해 아파트 주동을 제외한 모든 야외공간을 운동, 놀이, 휴식이 연속적으로 이뤄지진 설계로 집 안의 라이프가 집 밖 아파트 단지에서도 이루어진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으로 꾸며지며 왕벚나무 길과 이팝나무 길, 단풍나무 길, 느티나무 길 등 계절별 정취가 느껴지는 산책로가 조성된다. 단지 중앙 잔디광장을 감싸는 220m 조깅트랙과 다양한 운동시설이 있는 아웃도어 그라운드, 여름철 물놀이터와 모험놀이터, 유아놀이터도 만들어진다.

이 밖에도 소나무 숲, 대왕 참나무 숲, 파고라 등 휴식을 위한 조경시설이 마련되며 실내 커뮤니티시설로 피트니스와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회의실, 경로당, 보육시설 등이 배치된다.

세대구성은 선호도 높은 전용 74㎡, 84㎡로 904세대를 모두 구성하고 74㎡는 2타입, 84㎡는 4타입으로 설계했다.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고 자투리공간을 활용한 수납공간으로 칸칸수납 시스템을 적용했다. 각 세대에는 현관 중문이 기본으로 미끄럼방지바닥 타일, 수납형 욕조, 수납형 샤워기, 비누대일체형 세면대, 휴대전화 거치대 휴지걸이 등 디테일이 다른 공간으로 선보인다.

전기설비로 홈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도입되어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집 안의 전등, 가스, 환기, 난방 등의 제어가 가능하며, 핸드폰 인증으로 현관문 개폐가 가능한 스마트도어락, 스마트스위치, 지하주차장 디밍제어 시스템, 전력회생형 승강기 등도 적용된다. 또 세대 내 조명은 전력절감에 좋은 LED 조명으로 100% 시공된다.

정평역 코오롱하늘채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동 234-11번지에 있으며 25일 공개예정이다.

분양문의는 053, 710-3200번이다. 경산/심한식기자

    심한식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