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산업단지관리사업소
호랑이·곰·토끼 등 조형물 설치

▲ 상주시 한방산업단지관리사업소 단지 내 건강공원 잔디밭에 조성해 놓은 `Photo정원`. /상주시 제공

【상주】 상주시 한방산업단지관리사업소(소장 송주수)가 단지 내 건강공원 잔디밭에 `포토(Photo)정원`을 조성해 또 다른 볼거리를 더했다.

한방산업단지관리사업소가 그동안 방문객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성주봉 휴양림은 한방사우나 등 어른들을 위한 인프라는 잘 구축이 돼 있으나 어린이 및 학부모들이 머물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여론에 따라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Photo정원`을 조성하게 됐다.

`Photo정원`은 건강공원 잔디밭에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호랑이, 곰, 다람쥐, 토끼 등의 조형물을 설치해 만들었다.

여기에 더해 `성주봉 스크린사격장`도 오는 4월 중 문을 열 예정으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크린사격장이 개장하면 실거리사격, 타깃사격, 클레이사격 등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Photo정원`과 `스크린사격장`이 개방되면 힐링센터 숲 해설과 둘레길 산책은 물론 건강공원에서 마음껏 사진도 찍고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즐길거리 가득한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송주수 상주시 한방산업단지관리사업소장은 “앞으로도 꾸준하게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해 `Photo정원`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의 미래가 될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