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도의원 선거는 자유한국당 후보들 간의 예선 경쟁으로 본선은 무투표 당선을 가져올 것이 유력시되고 있다.

이번 선거에 출마 의사를 표시한 예비 후보자 모두가 자유한국당 공천 경선을 신청한 가운데 현재까지 무소속이나 다른 당 공천 신청자가 한 사람도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예천군에서는 1지구에 도기욱 도의원과 조경섭 군의회 의장, 김영규 전 예천군의회 의장 등 3명이, 2지구에는 안희영 도의원과 정상진·윤영식 전 도의원 등 3명이 한국당 공천을 신청했다.

특히 2지구에는 안희영, 정상진 전·현직 도의원 두 사람의 치열한 공천 싸움에 윤영식 전 도의원이 합류하면서 공천 경쟁을 안개 속으로 몰아넣고 있다.

윤영식 전 도의원의 경우 지난 총선에서 최교일 국회의원의 공동 선대위원장을 맡으며 최 의원의 당선에 일등 공신 역할을 한데다 총선 이후에도 최 의원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해 온 것으로 전해져 공천 여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1지구에서도 도기욱 도의원이 4년간의 의정 활동 기간 지역주민들을 위해 왕성한 활약을 해 온 데다 김영규, 조경섭 전·현직 군의회 의장들도 지난 총선에서 최 의원의 당선에 적지 않은 역할을 해 온 점을 들어 막판까지 접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예천/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