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최대의 순수문화예술축제인 `제20회 포항국제아트페스티벌`이 다음달 30일부터 5월 5일까지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진다.

포항국제아트페스티벌 운영위원회는 4일 이번 페스티벌 개최 일정을 밝히고 행사 내용과 초대작가 및 참여작가들의 참여 요강 등을 발표했다.

포항의 대표적 전위적 예술단체인 포항예술문화연구소는 지난 1999년부터 포항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아우르는 `빛`을 예술의 창조적 모티브로 삼아 매년 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 페스티벌은 예술이 시민 속에서 나눔과 소통의 장을 펼치고자 `5.4 - 포항의 빛`을 주제로 설치위주의 작품으로 기존의 관섭을 탈피해 미래에 새로운 예술의 방향을 제시해 시민에게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참여 분야는 설치, 공연, 회화, 사진, 서예, 서각, 판화, 입체, 조각, 국악, 도예, 영상 등이며 설치작업, 개인부스, 특별전, 시민이 참여하는 미술장터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를 원하는 초대작가 및 참여작가는 4월 10일까지 작품사진 등 출품 원서를 포항예술문화연구소(포항시 북구 중앙로 298번길 7-4 리츠빌딩 2층)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국제아트페스티벌운영위원회 홈페이지(www.artph,net)를 통해 알 수 있다.

한편, `제20회 포항국제아트페스티벌`은 포항예술문화연구소가 주최하고 포항국제아트페스티벌 운영위원회가 주관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