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내 유관기관 연계로
고용 지원 기능 한층 강화

【청송】 청송군은 올해부터 일자리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해 `청송군 통합일자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군은 직업상담 전문 인력을 확보해 2월 초 통합일자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구인·구직 신청 접수와 직업상담, 취업알선, 일자리 교육연계, 구인처 발굴 등 종합고용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영농일자리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기타 부서별 일자리사업 담당기관들과 연계해 고용지원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이번 통합일자리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사업체들의 구인 요청과 구직자들의 취업상담 및 매칭작업을 원활히 추진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는 지원체계를 확립할 수 있게 됐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통합일자리지원센터의 운영으로 지역 내 취업 유관기관과 연계한 고용서비스 전달체계가 효율적으로 구축돼 취업기능이 한층 강화될 수 있다”며 “일자리지원센터가 지역 일자리 수행기관과 구직자, 기업 등 참여주체에게 필요한 부분을 지원해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인·구직자는 청송군 통합일자리지원센터(☏054-870-6456)로 연락해 도움을 받거나, 홈페이지(http://gyeongbuk.work.go.kr/cheongsong)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