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청 2018 교육계획
얼찾기·동아리 활성화 추진

【상주】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장광규)은 최근 상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지역내 유·초·중학교 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상주교육 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2018 상주교육은 경북교육 주요업무 계획을 근간으로 하고, 지난해 모니터링 결과를 반영해 상주교육의 전통과 특색을 살리고 위상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한 특색사업으로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지닌 상주인 육성과 더불어 `천년의 역사와 소통하는 상주 얼 찾기`와 `보람·자람·어울림의 삼백(三白 )동아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또, 교육은 학생활동중심수업으로 즐겁게 배우면서, 공감과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치를 나누는 인성교육에 중점을 두고, 미래를 열어갈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 학교장들은 특색 있는 학교 교육 과정을 마련해 학생은 행복하게 공부하고, 선생님은 보람되게 가르치며, 학부모는 학교를 신뢰토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다짐했다.

장광규 상주교육장은 “지난해에는 교육가족들이 열심히 노력해 인성 함양과 학력 향상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상주교육이 한 단계 성장한 한해였다”며 “올해도 2018 상주교육 계획을 바탕으로 학교의 실정에 맞게 교육 계획을 조속히 수립하고, 알찬 교육과정을 실행할 수 있도록 사랑과 열정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