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인천서 올스타전 개최

현재 여자 프로농구 무대에서 가장 `핫`한 스타들, 그리고 지난 20년간 여자농구를 빛낸 스타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오는 24일 오후 인천도원체육관에서 신한은행 2017-2018 여자프로농구 올스타전을 개최한다.

이번 올스타전은 특히 올해 WKBL 창립 20주년을 맞아 `그레잇(great) 투게더`라는 타이틀 아래 옛 스타들도 함께 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WKBL은 올스타전 경기에 앞서 WKBL 20년을 빛낸 12명의 선수, `그레잇 12`를 초청해 기념식을 연다.

언론사와 전·현직 감독, 해설위원 등의 투표를 통해 선정해 순차적으로 발표하고 있는 `그레잇 12`에는 현재까지 정은순, 전주원, 정선민, 신정자 등이 이름이 올렸다.

본 경기에선 팬 투표를 통해 선정된 선수들과 감독 추천 선수들이 핑크스타와 블루스타 두 팀으로 나뉘어 맞붙는다.

팬 투표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김단비(신한은행)를 비롯해 박지수(국민은행), 임영희(우리은행), 카일리 쏜튼(신한은행) 등이 핑크스타에, 박혜진(우리은행), 강이슬(KEB하나은행), 나탈리 어천와(우리은행) 등이 블루스타에 들어갔다.

이번 시즌 3점 슛 개수 1위인 강이슬과 3점 슛 개수 1위 강아정(국민은행) 등 12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3점 슛 콘테스트도 마련된다.

경기장에선 볼 수 없었던 선수들의 색다른 모습을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무대도 준비된다.

1998년생 동갑내기 3인방인 이주연(삼성생명), 나윤정(우리은행), 이소정(국민은행)이 걸그룹을 결성해 숨겨뒀던 매력을 발산하며, 엄다영(우리은행)은 염상엽 KBS N 아나운서와 혼성 듀엣으로 색다른 무대를 선보인다.

외국인 선수들이 댄싱퀸 자리를 놓고 펼치는 댄스 배틀도 여자농구 팬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