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김광림 의원
도지사 출마 공식 선언

자유한국당 김광림 의원(경북 안동·사진)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경북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의원은 19일 오전 자유한국당 경북도당 강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 6월 치러지는 지방선거에 경북도지사 후보로 나서겠다”며 “경북은 보수 본류로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발전토록 한 주역으로서 실력과 능력으로 적페청산이 보수의 궤멸로 이어지는 것을 막고 4차산업 혁명시대의 경북 미래를 열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 의원은 “더 이상 도민을 위한 시간은 없다는 생각으로 도지사 재선과 3선을 염두에 두지 않고 `단임`이라는 배수진을 치고 당내 경선에 임하겠다”면서 “23개 시군 자치단체장과의 도정회의를 정례화해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별 맞춤형 사업, 특화된 산업을 육성해 경북도의 균형발전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또 “국회의원 재임 중 지난 2008년 3조원의 경북도 국비 예산을 현재의 10조원대로 이끌어올리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며 “경제를 알고 정책을 설계·실현해본 사람이 경북도지사에 적합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도지사가 되면 경북도 일대에 `지진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울릉도 활성화, 경주 신라왕경 복원 사업, 칠곡·성주·고령·군위 미래형 문화관광 융복합 벨트 조성 등 지역별 개발에 주력하겠다”면서 “동해안고속도로와 영남권통합신공항 등 교통 인프라를 조기 완성하고, 농업의 첨단화와 6차 산업 활성화로 농어업 발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가겠다”고 공약을 소개했다.

아울러 “지역대학 출신 인재의 고용 확대와 노동자를 위한 종합복지문화센터 설립, 공동체기업 육성과 생활체육활동 지원 등 경북의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예술 각 분야 발전을 위한 로드맵도 준비했다”고 언급했다.

김광림 의원은 안동 농림고와 안동교육대, 영남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대학교 4학년 시절 행정고시를 합격해 경제기획원, 청와대 기획조정비서관, 특허청장, 재정경제부차관, 대학교 총장을 거쳐 제18대에 이어 20대 총선까지 3차례 당선됐다.

/김영태기자

    김영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