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문화예술회관
연극·콘서트 등 행사 `다채`

▲ 연극 `막차 탄 동기동창` 포스터. /구미시 제공

【구미】 구미문화예술회관이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기획공연으로 구미시민을 찾아간다.

특히, 이번 기획공연은 직장인, 고3 수험생, 가족, 연인 등 다양한 계층을 겨냥한 공연물로 구성돼 더욱 눈길을 끈다.

제일 먼저 시민들과 만나는 기획공연은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리는 직장인, 동창생 연말 문화회식을 위한 코믹연극 `막차 탄 동기동창`이다.

탤런트 심양홍, 배우 최성웅, 이현정 등이 출연하는 이 연극은 두 노인의 우정과 새 희망을 찾아가는 코믹연극으로, 세상살이에 대한 풍부한 체험과 견륜을 바탕으로 두 동창생의 대비되는 성격을 형상화해 갈등과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연극은 전석 1만원으로 30인이상 단체에는 50% 할인을 해준다.

두 번째 공연은 고 3 수험생과 가족, 연인을 위한 `힐링콘서트 동고(苦)동락()`으로 20일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이 공연에는 특유의 창법과 언어 유희가 돋보이는 노랫말로 세대를 아우르는 `장기하와 얼굴들`과 독보적인 감성 보이스를 가진 `카더가든`이 출연해 연말연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전한다. 입장료는 전석 2만원이다.

마지막 공연은 28일 구미시민과 함께하는 2017 송년음악회 `Brillant Concert`로, 소프라노 서활란, 메조 이아경, 테너 허영훈, 베이스 함석현, 아시아클래식컬 플레이어즈 오케스트라가 출연해 베토벤 교향곡 9번을 합창한다.

또 구미시립합창단과 광명시립합창단, 구미소년소녀합창단이 특별 출연해 2017년의 마지막 송연음악회의 대미를 장식할 계획이다. 입장료는 전석 1만원이다.

배영숙 구미문화예술회관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구미시민들에게 힐링과 추억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획공연을 마련하게 됐다”며 “공연을 통해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새해의 계획도 알차게 세울 수 있는 기분 좋은 공연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회관(054-480-456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