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5일 `2017 나이스 데이`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원장 한석수)은 교육부(장관 김상곤) 및 17개 시도교육청과 공동으로 오는 23~25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2017 나이스데이`를 개최한다.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인 나이스(NEIS, National Education Information System)는 지난 2015년을 시작으로 3회째 맞으며 이번 행사는 `2017 대한민국 미래교육박람회`와 연계해 개최한다.

이번 `2017 나이스데이`에는 나이스 홍보관과 나이스 세미나로 나누어 진행된다.

홍보관은 나이스의 활용 가치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인식 제고를 촉진하기 위해 운영되고 나이스가 제공하는 업무 지원서비스, 대국민서비스, 교육복지 서비스, 교육민원서비스, 대외기관 간 연계서비스 등 주요 서비스가 소개되고 대국민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어 나이스 세미나는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한 방안 모색`을 주제로 △KERIS 신명호 교육행재정정보본부장의 나이스 경과 및 앞으로 중기 계획 소개 △백두권(고려대) 교수의 `미래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재 양성` 강연 △조성갑 인터넷윤리실천협의회 회장의 `4차 산업혁명과 IT 융합`강연이 진행되고 나이스 홍보 캐릭터 소개를 하며 마무리된다.

KERIS 한석수 원장은 “국민의 교육 알권리 확산과 국민에게 다가가는 정부라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나이스가 국민 중심의 교육행정 서비스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