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루키` 박성현, LPGA 투어 신인 최초 세계 1위 등극
신인상 확정에 현재 상금 1위 등 `타이틀 싹쓸이` 가능성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진출 첫 시즌에 `최고의 신인` 뿐만 아니라 세계 정상까지 오른 박성현(24·사진)은 “가문의 영광”이라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박성현은 세계랭킹 1위 등극이 결정된 뒤 7일 매니지먼트사인 세마스포츠마케팅을 통해 “갑작스럽게 접한 결과라 어리둥절하고,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면서 “말그대로 `가문의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현은 6일 발표된 여자골프 세계랭킹에서 유소연(27)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LPGA 투어 데뷔 시즌에 세계랭킹 1위에 오른 건 이전에 누구도 이룬 적 없는 쾌거다.

박성현은 “LPGA 투어에 데뷔하면서 스스로 세운 목표보다 더 빠르게 올라온 것 같아 마음이 무겁기도 하지만,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이 생긴다”고 말했다.

그는 “자만하지 않고 계속 스스로 부족하다 생각하며 열심히 했던 게 목표를 빨리 이룰 수 있었던 이유가 아닐까 싶다”면서 “앞으로도 항상 이런 마음을 유지하면서 골프를 치겠다”고 다짐했다.

박성현은 “LPGA에 먼저 진출했던 선배들이 세계랭킹 1위를 할 때 `언제 저 자리에 갈 수 있을까`, `1위를 하면 어떤 기분일까` 부럽고 궁금했는데, 막상 1위에 오르니 마음이 무거워진다”면서 “선배들이 새삼 대단하다고 느껴진다”고 덧붙였다.

일찌감치 LPGA 투어 신인상 수상을 확정한 박성현은 현재 상금 1위, 올해의 선수·평균타수 부문에선 2위에 올라 `타이틀 싹쓸이` 가능성도 남아 있다.

박성현은 “솔직히 아니라고 말하고 싶지만, 남은 두 대회가 많이 부담되는 게 사실”이라면서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매 홀 집중해서 경기를 풀어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