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주간` 행사 27~29일
직접 참여 프로그램 다채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2017 대구청년주간 행사장인 동성로 일대(CGV한일~대구백화점앞 무대~중앙파출소)가 청년들의 에너지와 열기로 후끈 달아오른다.

지역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2017 대구청년주간은 대구시와 대구시청년센터에서 청년관련 이슈를 공유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장을 마련하는 동시에 청년들이 마음껏 즐기며 삶에 활력을 느끼도록 행사를 진행한다.

`청년이 만든다! Youth build up!`를 슬로건으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지난 7월초부터 청년기획자, 청년정책제안자, 청년위원회 등이 청년들의 다양한 니즈를 행사에 반영해 △청년이 만드는 축제 △청년이 만드는 국가 △청년이 만드는 영화 △청년이 만드는 연결 등 크게 4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홍보 및 체험·판매장인 청년빌더장(부스 프로그램)은 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했고 대구시 전역에 걸친 행사 공간 조성을 위해 김광석 거리, 북성로 등을 찾아가는 `어디든 청년주간`을 신설했다. 또 청년들의 참여 유도 프로그램인 `청년고백타임`과 행사 대표 프로그램의 하나로 마련한 `청년공화국선포` 등 청년들이 직접 기획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채웠다.

개막식은 27일 오후 7시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열리며, 대구청년센터 기자단이 취재한 드림빌더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빌드업 청년 퍼포먼스, 디에이드의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청년들이 많이 참여해 활력을 찾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이곤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