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경제기업 대상
판로 확보 원스톱 지원

대구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공동판로 지원 시스템인 `대구 무한상사`가 24일 오전 11시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대구 무한상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판매여건을 개선하고 전문화된 시장개척 및 판로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올해 9월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50여개 기업 대표가 모여 설립한 사회적협동조합이자 공동 판로지원 조직이다.

무한상사는 경영자문 및 컨설팅·멘토링, 사회적경제 공동 브랜드 사업을 비롯해 상품기획과 홍보, 판로개척, 유통 등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 확보를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조합원인 사회적경제 대표들의 경영 노하우도 공유한다.

특히,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면 전문적인 시장대응과 개척으로 기업의 매출액 및 영업 이익률이 개선되고 공동상품 개발 및 시장개척을 통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사회적경제 기업의 가장 큰 약점인 영세성을 넘어 규모화를 통해 자립도가 향상되고, 이에 따른 신규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 무한상사가 연대와 협력을 통해 시장개척과 판로문제를 개선하고 자생력을 키워 사회적경제기업간의 우수한 협력 모델로 자리 잡아 주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조직 육성을 위한 새로운 정책이 현장에 녹아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