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내달 30일까지 신청 접수

【구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 벤처 기업을 선발해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하는 `G-Star Dreamers 8기(지스타 드리머즈)`를 오는 11월 3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하드웨어 스타트업 △기계·재료 등의 첨단 제조업 △전기·전자, S/W 등의 ICT융복합 분야다.

G-Star Dreamers에 선발 시 총 6개월간의 보육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 교육, 멘토링, 피칭스킬업 지도, 국내외 데모데이, 쇼케이스 등 사업화 단계별 지원을 받게 된다.

투자는 사업화 준비를 위한 C펀드 초기투자 2천만원과 6개월 보육 프로그램의 마지막 단계인 쇼케이스(종합 평가) 이후 최대 3억원을 투자받을 수 있다.

또 사무공간을 무상으로 임대받을 수 있으며 센터 내 원스톱서비스 존에서 특허, 법률, 금융 자문을 상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창조경제타운(https://www.creativekorea.or.kr/section/contest)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며, 구비 서류는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다.

초기기업의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인 만큼 법인사업자의 경우 설립 만 3년 이내로 한정된다. 법인 등기부등본상 회사설립 연월일이 모집 신청일로부터 만 3년 이내인 기업이면 가능하다. 예비창업자와 개인사업자는 해당되지 않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