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지역 기업·기관단체 등
이웃돕기 물품 기증 잇따라

포항시가 추석을 앞두고 지역 기업과 기관단체 등과 함께 명절에 더 소외되기 쉬운 이웃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지난 23일 ㈜삼화피앤씨(회장 손경호)에서는 백미(10kg) 70포, 건어물 36세트, 라면 40박스, 생필품 43세트 등 700만원 상당의 후원품 마련해 임직원 등 20여명의 봉사단원이 희망복지지원단 통합사례관리사 11명과 조를 나눠 독거노인 장애인 가구 등 36가구를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했다.

앞서 22일에는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포항북구지부(지부장 류진종)에서 추석명절 선물로 100만원 상당의 식용유, 햄 등의 생필품과 라면 20세트를, 기아자동차㈜ 포항서비스센터(센터장 김효선)는 온누리상품권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밖에도 시 희망복지지원단에 추석 이웃돕기 동참의사를 밝힌 곳은 한돈협회 포항지부(돼지고기 상품권 300만원), 기쁨의복지재단(1천800만원 상당의 명절음식 기쁨세트) 등이며, 경상북도공동모금회에서도 저소득가구 174가구에 총 1천218만원(가구별 7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시는 아동, 노인, 장애인 등 거주 사회복지시설 64곳에 쇠고기 등 위문품을 추석 전에 방문 전달하고, 시설생활자에 대한 위문 및 각 부서별 대대적인 봉사활동도 함께 펼쳐갈 계획이다. 각 구청 및 읍면동에서도 자체적으로 지역의 주민이나 기관단체 등을 통해 후원되는 위문품 등을 전달받아 추석 전에 저소득 주민들에게 배부하며, 특히 추석연휴 기간 중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읍면동 맞춤형복지팀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이 지역을 살필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소외계층 후원에 동참해 준 기관단체에 감사를 드린다”며 “더 많은 이웃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후원과 관심을 또한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준혁기자

    전준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