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도창<사진> 영양부군수가 12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제24회 21세기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물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물대상은 나라의 발전을 위해 묵묵히 노력을 기울인 각 부문(정치·경제·사회·문화·종교) 명망 있는 인사들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역대 수상자로는 이명박 전 대통령, 정세균 국회의장,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이석현 전 법제처장 등 우리 사회 다양한 분야의 후보들이 수상했다.

오도창 부군수는 지난 1980년 영양군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해 경상북도 자치발전담당, 신산업정책담당, 신성장산업과장 등을 거쳐 재작년 7월 영양부군수로 부임했다.

특히 영양군 국비공모사업을 진두지휘하여 LPG 배관망사업, 새뜰마을사업, 인구감소지역통합지원, 지역수요맞춤사업 등 굵직굵직한 국비사업에 선정되는 등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하였을 뿐만 아니라 경북도청 신성장산업과장으로 재직 시 경북의 산업지도를 바꾸는데 앞장선 공로가 인정돼 수상하게 됐다.

오 부군수는 “그동안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남다른 애정으로 노력한 결과 이상을 수상하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마음가짐을 잃지 않고 오직 지역발전에 앞장서달라는 지역주민의 염원으로 알고 고향발전을 위해 미력이나마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영양/장유수기자 jang7775@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