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브랜드 3년 연속 `대상`

【청송】 청송군의 도시브랜드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이 13일 밀레니엄 서울힐튼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글로벌위기와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신뢰받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 및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상승과 국내시장에 건강한 브랜드를 보급해 국가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자 실시되는 행사다.

청송군은 청송의 미래 성장 동력이자 청송군이 지닌 가장 큰 장점인 `청정자연`과 `한국의 명품 휴양도시`를 주제로 맑고 순수한 자연환경을 감성적으로 호소해 단순히 바라보는 자연을 넘어 자연과 혼연일체가 돼 온전히 동화되는 기쁨과 즐거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이라는 도시브랜드를 만들어 군민의 자부심과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청송의 위상을 대내외에 알리고 있다.

도시브랜드를 비롯해 청송의 대표 농산물인 청송사과의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5년 연속 대상 수상 등 일찍부터 브랜드의 중요성을 깨닫고 브랜드 가치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고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등재, 국제슬로시티재인증,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 개최로 국제적인 브랜드를 세 개나 확보한 세계 속의 청송으로 발돋움해 나가고 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전통과 문화, 대자연이 살아 숨 쉬는 힐링휴양도시 청송을 많이 찾아 달라”고 당부했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