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윈터게임 믹스더블서 4위

경북도체육회 소속 국가대표 컬링팀이 최근 뉴질랜드에서 열린 제5회 윈터게임에서 4위를 차지하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메달획득 가능성을 높였다.

윈터게임은 2년마다 개최되는 국제대회로서 컬링은 믹스더블 종목만이 열리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총 13개국 16팀이 참가했으며 캐나다, 스위스, 노르웨이, 핀란드, 한국은 올림픽 참가국으로서 사전점검 차원으로 대회에 참가했다.

국가대표로 출전한 경북도체육회 컬링팀은 이기정, 장혜지로 이뤄진 2인조 혼성팀으로 지난 5월 한국 국가대표선발전에서 우승하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출전권을 확보했다.

이번 윈터게임에서는 예선 B조에 배정돼 첫 경기에서 스코틀랜드를 7-3으로 가볍게 제압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보였다.

이후 노르웨이, 뉴질랜드 1·3팀, 스페인, 스위스, 호주를 차례로 꺾고 예선을 7전 전승으로 통과한 국가대표팀은 준결승에서 난적 에스토니아를 만나 5-8로 아쉽게 패배하며 결승행에 실패했다.

사기가 꺾인 국가대표팀은 노르웨이와 만난 동메달결정전에서도 2-10으로 크게 패하며 4위에 만족해야 했다.

비록 4위에 그쳤지만 이번 대회는 올림픽을 앞두고 참가국의 전력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녔다고 할 수 있다.

박의식 경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윈터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은 올림픽의 메달 가능성을 높여준 것이라 생각한다”며 “선수들이 얼마남지 않은 올림픽 준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체육회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박동혁기자

    박동혁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