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공약 추진상황 보고회

【상주】 상주시는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의 약속 꼭 지키겠습니다`라는 주제로 민선6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및 토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서는 공약사항 이행평가위원 및 실과소, 읍면동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6기 공약사업의 주요성과를 공유하고 추진 중인 사업의 조속한 마무리와 부진사업에 대한 대책을 보고했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직제순으로 공약사업을 보고하던 종전의 방식을 벗어나 공약을 처음 만들었던 순서에 따라 보고함으로써 초심을 되새기는 기회가 됐다.

분야별 공약사항은 시민이 주인인 현장 행정분야, 지역경제 활성화분야, 농업6차산업분야, 문화생태분야, 힐링관광분야, 복지분야, 교육분야의 68개 세부사업이다.

보고회에서는 공약사항 중 완료 41개 사업, 정상추진 20개 사업으로 90%의 순조로운 추진율을 보이고 있다고 보고했다.

공약사항 이행평가단은 민선6기 최고의 성과로 경북도 농업기술원 유치와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문경~상주~김천 구간 확정을 꼽았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공약사업은 시장 후보자가 제시하고 시민이 투표를 통해 선택한 사업이므로 반드시 추진돼야 한다”며 “추진 중인 공약사업의 마무리에 끝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