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 고신교단 전국장로聯
경주서 부부 하기수련회 성황

▲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교단은 최근 The-K 경주호텔에서 `제30회 전국장로부부 하기수련회`를 개최하고 있다. /예장 고신교단 전국장로회연 제공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교단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이성만)는 최근 2박 3일간 The-K 경주호텔에서 `제30회 전국장로부부 하기수련회`를 열었다.

`열방과 세상을 감당하는 고신장로회`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전국장로 부부 하기수련회에서 장로들은 한국교회와 나라, 가정을 위해 기도할 것을 다짐했다.

수련회는 권성수 목사(대구동신교회)와 최홍준 원로목사(호산나교회)가 주강사로 나섰고, 이철휘 장로(예비역 육군대장), 김문훈 목사(포도원교회), 손현보 목사(세계로교회), 박상은 장로(안양샘병원 원장), 피아니스트 이경미 박사, 이수훈 목사(당진동일교회) 등이 다양한 주제특강을 이어갔다.

노회별 찬양경연대회는 장내 분위기를 한층 띄웠다.

이성만 회장(장로)의 인도로 시작된 개회예배는 조대형 장로(참빛교회)의 기도, 경남장로합창단의 찬양, 배굉호 총회장(남천교회 목사)의 설교, 최철수 장로(선두교회)의 헌금기도, 홍정표·김미정 집사부부의 헌금특송, 주제삼창, 김상석 부총회장(대양교회 목사)의 축도 순으로 진행됐다.

배 총회장은 `누구에게서 배웠는가`를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개회예배에 이어 이철휘 장로가 `국가안보와 크리스천의 자세`를 제목으로 특강했고, 권성수 목사가 `보혜사 성령`을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성만 회장은 대회사에서 “올해가 마틴루터의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하는 해인만큼 오직 성경으로 돌아가 하나님중심, 성경중심, 교회중심의 신앙을 회복하자”며 “한국교회와 총회, 교회, 나라와 가정을 위해 기도하는 장로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장로회연합회는 고신 총회 산하 전국 40개 노회의 지교회 장로를 회원으로 두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