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경산시가 정부가 발표한 `100대 국정과제`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신속 대응에 나섰다.

시는 지난 27일 김호진 부시장이 주재하고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국정운영 과제 선제적 대응 전략회의`를 갖고 국정과제에 대한 분석과 기존 주력사업과의 연계, 대응방안에 대한 실행계획 등을 논의했다.

정부가 지역별 공약을 제시하며 대구·경북 상생협력 사업으로 선정한 국가첨단의료산업 허브 육성과 대구·경북권역 광역철도 건설에 현재 추진 중인 휴먼의료산업과 광역철도망(구미~경산) 사업이 연계된 것으로 판단하고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 4대 복합·혁신과제인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 인구절벽 해소, 자치분권 등에 대해서도 지역의 특성과 강점을 최대한 활용키로 했다.

또, 청년창의인재 3대 지구조성, 청년R&D단지 등을 포함한 청년 일자리 창출, 해외에 나가 있는 자국 기업을 각종 세제혜택과 규제완화 등으로 자국으로 불러들이는 리쇼어링 정책 등도 경북도, 중앙부처와 협력해 구체화기로 했다.

김호진 부시장은 “국정운영의 패러다임이 새롭게 전환돼 국가정책 기본방향에 맞는 시책 발굴과 실행 전략이 시급하다”며 “지속발전 가능한 전략사업이 국책사업화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