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6·13 대구·경북 단체장선거 누가 뛰나 (대구 중구)

▲ 신범식 부의장, 류규하 의장, 한기열 前 의장, 임인환 시의원, 송세달 사무처장, 남해진 대변인
내년 지방선거에서 3선 연임으로 출마가 제한된 윤순영 중구청장의 후임은 누가 될까. 지역에서는 `포스트 윤순영`을 두고 벌써부터 출마 예상자들의 신경전이 치열하다.

특히 현직인 윤순영 청장이 바른정당 소속인 만큼, 정당의 공천 경쟁과 함께 본선에서도 치열한 득표전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중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신범식 중구의회 부의장과 자유한국당 소속 류규하 대구시의회 의장, 무소속 한기열 전 중구의회 의장이 얼굴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또 바른정당 소속의 임인환 대구시의원과 바른정당 송세달 대구시당 사무처장, 바른정당 남해진 대구시당 대변인 등도 거론되고 있다.

이 중에서 방천시장 상인회 출신의 신범식 중구의회 부의장은 `중구 바르게살기협의회`와 `민주당 중·남구 지역위원장`을 거치면서, 탄탄한 지역 기반을 자랑하고 있다. 신 부의장은 지난 대선에서도 중·남구 선거대책위원장을 맡기도 했다.

약사 출신의 류규하 대구시의회 의장도 강력한 후보 중의 한 명이다. 그는 중구의회 의장과 대구시의회 의장을 맡는 등 풍부한 의정 경험을 강점으로 하고 있다.

류 의장은 그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주거환경 개선과 새로운 도시 환경 조성 등 중구 지역의 현안에 대해 구상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기열 전 중구의회 의장도 유력하다. 한 전 의장은 지난 2014년 지방선거에서 윤순영 중구청장과 승부를 벌였으나 낙선했다. 한 전 의장은 `내년 지방선거만큼은 절대 놓칠 수 없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바른정당 소속의 임인환 대구시의원도 윤순영 구청장이 추진한 사업의 계승을 중점으로 두고, 각종 지역 행사에 참여하는 등 출마 행보를 보이고 있다.

여기에 대구시의원과 시의회 부의장 등을 거쳤던 송세달 바른정당 대구시당 사무처장과 남해진 바른정당 대구시당 대변인도 도심 재생 등의 현안을 바라보면서 그간 시정활동의 경험으로 내년 지방선거에서 치열한 당내 경쟁을 벌일 것으로 관측된다.

/전재용기자

sport88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