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여름방학 맞아
창의적 독서활동 기회 확대

포항시립도서관(관장 송영희)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즐겁고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포은중앙도서관을 비롯한 5개 도서관에서 여름방학 독서교실을 이달 말부터 8월 중순 사이에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은중앙도서관은 초등학교 4~5학년 25명을 대상으로 8월 8일부터 11일까지 운영한다. 주제별 책읽기와 연계한 천 필통에 세계지도 그리기, 목간본 만들어 시조 쓰기, 캘리그라피로 `나`를 표현하기, 독서신문 만들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책놀이 활동을 준비했다.

대잠도서관은 초등학교 3학년 20명을 대상으로 8월 1일부터 4일까지 `꿈을 찾는 책 읽기`란 주제로 운영한다. 나의 강점, 관심, 꿈 등의 소주제와 관련된 독서를 하고 어린이들이 자신의 꿈을 창의적으로 표현해 독서와 꿈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영암도서관은 초등 4~5학년 16명을 대상으로 8월 8일부터 11일까지 `행복한 책나라에서 보내는 여름방학`이란 주제로 독서를 통한 다양함을 이해할 수 있는 강의를 준비했다. 전통 책으로 독서 포트폴리오 만들기, 다문화친구에게 편지쓰기 등 독후활동으로 책에 대한 기억을 확장시키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천도서관은 초등 2~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하며, `책, 바닷속으로 풍덩!` 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바다와 관련된 독서를 하고, 시화액자 만들기, 젤 캔들 만들기, 바닷속 세상꾸미기 등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예정이다.

동해석곡도서관은 초등 3~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8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신비한 황금비 나라로 떠나자!`라는 주제를 가지고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수학동화를 읽고 황금비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본다. 카프라 쌓기, 피라미드 만들기 등 독후활동을 하게 된다.

수강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hlib.or.kr)를 참조하고 각 도서관 독서교실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송영희 포항시립도서관장은 “시립도서관의 여름방학 독서교실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책읽기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수업을 구성하고 있으며, 각 도서관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방학 동안 어린이들이 책읽기의 즐거움을 맘껏 느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