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화장품 기업·유통 바이어 100여 명 참여

▲ 최근 (재)포항테크노파크가 지역 화장품 기업의 판로개척 등을 위한 설명회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TP 제공
(재)포항테크노파크가 지난 23일 포스코국제관에서 화장품 유통바이어, 벤처케피탈 관계자, 화장품관련 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매상담회 및 투자설명회를 열었다.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북도, 포항시의 지원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구매상담회 14개사와 투자설명회 4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중소기업이 기술사업화 과정에서 경험하는 판로개척과 자금조달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구매상담회에는 올리브영과 올댓홈쇼핑, 위메프, 티몬 등 화장품 전문 유통바이어 5개사가 참가해 중소기업 제품 입점을 위한 절차 등 안내와 제품별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했다.

투자설명회에는 KB인베스트먼트 등 벤처캐피탈 6개사가 참여해 기업의 기술성과 사업성을 검증하고 중소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구체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구연길 포항TP 첨단바이오융합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화장품 기업을 발굴하고, 대형 유통시장 진입을 위한 기회를 제공해 지역 내 글로벌 K-뷰티 기업육성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며 “이제 소재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맞아 바이오소재 산업, 특히 화장품 산업이 지역을 대표하는 전략산업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