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이틀간 시민운동장
학교·단체 등 29개 종목 경합

【안동】 제57회 안동시민체육대회가 19~20일 이틀간 안동시민운동장 및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비상하는 안동의 힘! 신명나는 화합체전!`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제57회 안동시민체육대회는 안동시와 안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안동시체육회가 주관한다. 안동시민 화합과 단결의 장이 될 이번 대회는 전국 최초로 29개 종목으로 개최되는 사실상 종합체전의 성격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대회 첫 날인 19일에는 도내에서 유일한 학생체전이 열린다. 학생체전은 학생인구 감소와 투자 부족으로 해마다 축소되고 있는 지역체육의 풀뿌리를 다지기 위해 안동시민체전과 함께 개최하고 있다.

경기는 초등부 2부 21개교, 중등부 3부 10개교, 고등부 2부 11개교가 참가해 학교의 명예를 걸고 종합우승을 향한 열띤 경쟁을 벌인다. 본격적인 대회는 20일 오전 7시 안동시 학가산 국사봉에서 권영세 안동시장의 성화채화로 시작한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성화를 시내 전역에서 차량으로 봉송되며, 주자봉송은 시민운동장 내 1개 구간으로 축소해 교통통제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이어 시민체전 하이라이트인 개회식이 진행된다. 육군 제50사단 군악대를 선두로 읍·면·동 선수단의 특색 있는 입장식이 대회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킬 전망이다.

이어 성화가 점화되면 직장대항, 읍·면·동 대항 각종 경기가 진행되고 기관단체장, 향우회원, 어르신, 장애단체 등이 참여하는 번외경기도 함께 치러진다.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