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2호선 죽전역에서
약 450m 거리에 위치
아파트 148가구
오피스텔 50실
모두 198가구 분양

▲ 19일 대구 달서구 월성네거리 모델하우스에서 공개되는 `인터불고 라비다`투시도. /인터불고 라비다 제공

`인터불고 라비다`가 19일 대구 달서구 월성동 모델하우스에서 공개된다.

인터불고건설에 따르면 도시철도 2호선 죽전역 초역세권에서 약 450m 거리에 아파트 148가구와 오피스텔 50실 등 모두 198가구를 19일 분양에 들어간다.

인터불고 라비다는 대구 달서구 감삼동 280-2번지 일대에 지하 4층, 지상 32층 규모로 도심 파노라마 전망을 확보한 고층 주상복합 아파트다.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198가구 전체를 특화평면설계로 적용해 68~79㎡형으로 구성하는 등 실속과 가성비를 중요시 했으며 저층인 1~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꾸민 것이 특징이다.

최근 경산시 상방동에서 분양한 `남천리버뷰 우방아이유쉘`의 성공사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준중형 틈새평면설계는 대세로 떠오르는 분위기다.

68~79㎡형은 그동안 국민주택형으로 불리며 분양시장을 주도했던 기존 84㎡형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84㎡형보다 좁아진 면적만큼 혁신평면으로 특화해 입주민의 실사용 공간을 최대한 넓힘으로써 84㎡형과 체감면적에서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

특히 부동산 수요자가 가장 선호하는 도시철도 2호선 초역세권에 자리 잡고 있는 인터불고 라비다는 달구벌대로와 신천대로에도 인접하며 남대구IC, 성서IC 등과도 가까워 사통팔달 쾌속교통망을 자랑한다.

또 성서산업단지 및 서대구산업단지, 3공단, 염색공단 등 주변 산업단지로 10분대 출퇴근이 가능한 직주근접 특혜지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죽전역 부근은 대우월드마크 웨스트엔드, 우방드림시티, 용산지구, 장기지구, 성당뉴타운 등 인근단지를 통해 이미 검증된 주거지역에 속하고 이들 단지의 중심에 위채해 있어 대규모 주거타운의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는 분석이다.

생활 편의성의 경우 도심지 아파트답게 단지 바로 앞에 이마트가 있고 주변에 홈플러스와 미래여성병원, 상업지구 등 원스톱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는 상황이다.

교육환경을 보면 본리초등학교가 바로 옆에 붙어 있어 어린 자녀의 안심통학이 가능하고 감삼초, 본리중, 달성고, 경화여고, 원화여고 등이 인접한데다 최근 달서구의 높아진 교육열을 반영해 주위에 명문학원들도 속속 들어서고 있다.

최근 투자열기가 이어지고 있는 오피스텔 50실도 분양 대기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달서구 월성동 월성네거리에 있다.

문의 053-472-8900.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