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안동서 심포지엄 개최

도청 신도시의 조기 활성화와 동서균형발전 방안 등을 모색하는 심포지엄이 안동서 열린다. 19일 오후 2시 안동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도청 신도시 조기 활성화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경북도와 안동시, 예천군이 주최하고 신도청지역 상생발전포럼, 안동상공회의소 등이 공동 주관한다.

안동시에 따르면 이번 심포지엄은 도청이전 1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성과와 앞으로의 과제를 되새겨 보고, 향후 도청신도시 조기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안동시는 신도시 인구증가 전략 마련은 물론 신도시의 조기활성화와 동서균형발전 및 국가개발의 중요한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심포지엄에서는 조상필 광주전남연구원 도시기반연구실장, 조봉운 충남연구원 지역도시연구부 연구위원이 `도청신도시 조기활성화 방안-인구증가전략`이라는 주제발표를 한다. 이영식·도기욱 경북도의회의원, 석태문 대구경북연구원 도청센터장, 배성길 도청신도시본부 총괄지원과장 등은 패널로 참석해 도청신도시 조기 활성화를 위한 열띤 토론을 펼친다.

신현수 신도청지역 상생발전포럼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신도시 조기 활성화 방안 마련은 물론 경북도청 신도시가 대한민국의 지리·경제적 중심지의 역할을 다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