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남천리버뷰 우방 아이유쉘 모델하우스 `인산인해`
신혼부부서 노년층까지 다양한 수요자 몰려 관심집중

▲ 경산 남천리버뷰 우방 아이유셀 견본주택이 방문객으로 넘쳐나고 있다. /SM㈜우방 제공

경산 남천리버뷰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 견본주택이 방문객으로 넘쳐나고 있다. 오픈 첫날인 지난 31일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궂은 날씨에도 인산인해를 이뤄 인기를 실감케 했다.

편리한 생활권과 쾌적한 주거환경 등 입지적 장점으로 신혼부부는 물론 노년층까지 수요자도 다양했다.

견복주택 방문자들의 관심은 스마트사이징이 적용된 74㎡형에 쏠렸다. 전통적인 중형인 84㎡형 아파트와 비교해 가격은 저렴하지만 발코니 확장 등을 통해 실사용 면적은 다를 바가 크게 없기 때문이다. 또 대형드레스룸, 펜트리, 현관 워크인 수납장, 붙박이장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수납공간을 극대화해 편의성이 높은 것도 인기의 비결이다.

특히 이 아파트는 279가구 규모의 중소형 단지이면서도 프리미엄 단지콘셉트를 잘 살려 관심을 끌었다. 단지 콘셉트는 남천과 연계된 힐링 특화단지이다.

바비큐장과 텃밭이 있는 키친가든에 잔디광장과 텐트촌이 어우러진 캠핑가든까지, 멀리 나가지 않고서도 정원형 단지에서의 아웃도어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계절을 알리는 다양한 꽃이 어우러진 체리로드도 조성돼 있다.

힐링과 함께 건강을 실현할 부대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실내 건강센터는 물론 다양한 운동기구가 갖춰진 야외운동시설 `건강마당`이 조성된다. 102동 필로티에는 운동시설을 설치에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또 단지 내 곳곳에는 쇼핑카트가 비치되어 있어 무거운 짐을 나르거나 인근의 마트 및 시장을 이용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남향 위주 단지배치로 빛과 바람이 잘 드는 장점은 물론, 풍부한 주차공간과 부대시설을 확보하는 등 수요층의 특성에 맞춰 가족공간을 특화했다.

SM㈜우방 분양관계자는 “입지 선정과 상품 설계에 공을 들인 만큼 분양 전부터 관심이 있던 수요자가 많아 성공적인 분양이 기대된다”면서 “입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단지 경쟁력 제고를 위해 조경과 테마공원 등에서 작은 디테일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 남천리버뷰 우방 아이유쉘은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3일이다. 견본주택은 경산이마트 맞은편에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53-793-1234로 문의하면 된다.

경산/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