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중학생 교사 초청 설명회

▲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가 29일 자유학기제를 담당하고 있는 중학교 교사를 초청해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는 29일 자유학기제를 담당하고 있는 중학교 교사를 초청해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포항센터는 벤처창업 전반을 살펴볼 수 있는 벤처창업체험과, 4차산업혁명을 대비한 로봇작동 및 공장자동화 메커니즘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벤처창업체험은 지곡테크노밸리에 위치한 R&D기관과 연계할 경우 첨단과학·기술의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포항센터의 벤처창업은 우수한 기술창업의 메카로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진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또, 로봇작동메커니즘 체험프로그램은 레고블록을 이용해 로봇을 직접 제작해보고, 작동방법과 제어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것으로 스마트공장을 실제로 재현해보고 느끼며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로봇작동메커니즘 체험프로그램은 자유학기제 뿐만 아니라 방학기간 동안 기초과정, 심화과정을 별도로 운영해 현재까지 100여명의 학생이 수강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창조센터에서 이렇게 우수한 프로그램이 있는 줄 몰랐다”며 “학생들이 자유학기제나 과학동아리 등으로 포항센터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말했다.

포항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에게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다양한 첨단과학 체험은 꼭 필요하다”며 “과학 인프라가 우수한 지곡테크밸리에서 청소년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이 줄 수 있도록 자유학기제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054-270-4574)로 하면 된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