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특수교육과 정현준 씨
2015년 `악성 림프종` 발병
수술·투병으로 힘든 시기 견디며
삼수 끝 4년 장학생으로 입학

▲ 대구대 사범대학 건물 앞에 선 정현준씨. /대구대 제공

【경산】 암을 이겨내고 특수교사가 되고자 대구대에 입학한 새내기 정현준(20)씨가 화제다. 삼수 끝에 올해 4년 전액 장학생으로 특수교육과에 입학한 정씨는 재수를 하면서 두 번째 수능시험을 얼마 남겨두지 않았던 2015년 10월 말 왼쪽 눈이 붓고 아린 통증을 느꼈다.

처음엔 눈 다래끼인 줄 알고 동네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으며 공부에 집중했지만 두 번째 수능 결과는 좋지 않았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큰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은 결과, 다래끼가 아닌 `악성 림프종`이라는 날벼락 같은 얘기를 듣고 2016년 1월 림프종 제거를 위해 수술대에 올랐다. 다행히 수술은 성공적으로 이뤄졌고 회복 속도도 빨랐다.

그는 마음을 다잡고 독서실에서 삼수에 도전했다. “혼자 밥 먹을 때가 가장 서글펐다”며 “요즘 유행하는 혼밥이 적성에 맞지 않았나 보다”며 웃었다.

정씨는 기대에 만족을 주는 세 번째 수능 성적표를 받아 들고 원래의 꿈인 공무원이 아닌 아픔을 겪으며 꾸게 된 특수교사로서의 새 꿈을 따르기로 했다.

“이번 경험으로 아프고 장애가 생기는 일이 언제든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됐다. 공무원도 좋지만 아픈 이들을 돕는 일을 한 번 해보고 싶어 결심하게 됐다”는 게 정씨의 말이다.

경제적인 면도 이번 선택의 이유가 됐다. 넉넉하지 않은 가정 형편으로 서울에 가면 등록금과 생활비를 감당하기 어려울 거란 판단에서다. 그는 “대구대에서는 4년 장학 혜택과 기숙사비 등을 지원받으며 안정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도 고려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결정에 부모님도 든든한 지원군이 됐다.

어머니 오윤영(42)씨는 “아픈 만큼 성숙한다는 말이 있듯 아들이 새로 찾은 특수교사의 꿈을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