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금오공과대학교가 최근 본관 중회의실에서 안동대학교와 경북 지역 중심의 국립대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금오공대 김영식 총장을 비롯해 이재원 교무처장, 이승희 기획협력처장, 박병태 사무국장과 안동대 권태환 총장, 고정환 교무처장, 김태혁 학생처장, 정태주 기획처장이 참석했다.

<사진> 이번 협약으로 양 대학은 △학점교류 및 공동교육과정(공동학위) △인적교류(교수, 학생, 직원) △시설교류(시설 및 공간, 기기 등) △공동 해외진출 등의 내용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대학 상호 간 학점 교류를 통한 공동학위 과정을 운영하며, 대학 강점 분야를 중심으로 컨소시엄을 구성해 해외 대학과 자매결연 등의 협약 체결을 추진할 계획이다.

금오공대와 안동대는 전략적 협력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양 대학 기획처장을 공동 위원장으로 하는 `사업추진공동협의체`를 구성했다.

권태환 안동대 총장은 “금오공대와 안동대가 보유한 우수한 장점을 상호 공유해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바란다”며 “지속적인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식 금오공대 총장은 “공동협력을 위한 기반 구축을 통해 지역 중심 국립대학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금오공대와 안동대의 풍부한 교육경험이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김락현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