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미술관
8·9일 초등학생 대상
체험교육프로그램 실시

▲ 포항시립미술관의 어린이 체험교육프로그램 모습. /포항시립미술관 제공

포항시립미술관(관장 김갑수)은 오는 8, 9일 양일간 오전 10시, 오후 2시에 미술관 세미나실에서 겨울방학을 활용한 초등학생 대상 도서자료실 어린이 프로그램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교육은 미술교육 도서의 내용을 글로 정리하고 시각화해봄으로써 창의적인 사고와 미적 감각을 기를 수 있는 체험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나는 누구일까? : 마이 스토리 북(MY STORY BOOK) 만들기`라는 주제로 일본 동화작가 요시타케 신스케의 그림동화 `이게 정말 나일까?`를 교육도서로 활용해 체험자 자신에 대한 생각을 준비해온 사진과 작성한 워크시트를 엮어 나는 어떤 사람인지 자신에 대해 여러 시각에서 책표지와 스토리북을 완성한 후, 결과물을 발표해보고 서로의 생각을 나눠보는 진솔한 시간을 갖는다.

강사진은 서양화를 전공한 최혜지 강사와 4명의 문화예술교육사가 보조강사 역할을 한다.

프로그램은 1일 2회씩 총 4회 진행되며, 교육대상은 포항시 거주 초등학생으로, 모집인원은 1회 15명씩 제한해 총 60명이다.

8일은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수업이며, 9일은 초등학교 1~3학년 대상 수업이다. 모집 7일까지이며 선착순 마감이다. 교육비는 무료다. 신청은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포항시립미술관 (054-250-6025)으로 하면 된다.

한편 미술과 과학 통합 체험 프로그램인 포항시립미술관 `POMA 다빈치 키즈-2017 윈터 프로그램`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1일 2회 총 8회 진행되며, 10일부터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