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하반기~올 상반기
북미·중국·유럽시장 진출

【영주】 영주시에 소재한 베어링아트(대표이사 박형만)가 최근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6년 제53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베어링아트는 2015년 하반기부터 2016년 상반기까지 수출 실적합계 1억불(USD기준)을 초과달성하면서 2013년 공장가동 이후 3년여 만에 빠른 성장세로 1억불 수출 성과를 거뒀다.

베어링아트는 세계적인 베어링 생산 전문기업으로, 2011년 영주반구전문농공단지내 부지 9만평에 총 3천억원을 투자하는 베어링 생산공장 건립에 대한 MOU를 영주시와 체결한 후 2012년 4월 공장을 착공해 2013년 6월 준공됐다.

현재 북미, 중국, 유럽현지 세일즈팀과 국내에서 해외고객을 전담 대응하는 해외 판매팀을 구성해 북미자동차 부품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 유럽 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세일즈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철도차량용 베어링 사업을 위해 품질 요구수준이 높은 유럽 품질인증 시스템인 IRIS(International Railway Industry Standard)를 취득하고 현재 북미품질 인증(AAR)획득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규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박형만 대표이사는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전임직원에게 감사하다”며 “신제품으로 신시장을 개척하고 좋은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세계시장에 수출을 늘려나가는 글로벌 종합베어링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베어링아트는 2017년 매출신장을 목표로 생산라인을 확충하고 2015년 말 629명에서 102명 늘어난 731명의 직원들이 현재 근무 중인 영주지역 대표기업으로, 영주지역 경제 활성화와 신규 일자리 창출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