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항 통합이전 태스크포스 제1차 회의

▲ 14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석준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대구공항 통합이전 TF 1차 회의가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

정부가 대구공항 통합이전 작업을 신속하게 추진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석준 국무조정실장 발언
사업일정 조기 확정할 것
관련 절차 통합병행 추진
경제활성화, 주민편의 향상
공군 전력유지 기여할 것

이석준 국무조정실장은 14일 서울청사에서 열린 `대구공항 통합이전 태스크포스(TF)` 제1차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대구공항 통합 이전 문제는 해당 지역과 주변 지역 주민의 관심이 지대한 사업”이라며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관련 업무를 공정하고 투명한 방식으로 추진함과 동시에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실장은 “대구공항 통합이전은 `군공항 이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그동안 진행된 절차를 존중하되, 관계부처·지방자치단체와 긴밀히 협조해 통합이전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하겠다”면서 “민간 공항기능을 감안한 사업방식과 사업일정을 조기에 확정해 사업 추진의 의지와 예측 가능성을 높이겠다”고 설명했다.

또 “이전 건의서에 대한 충분한 검토가 이뤄져 있고, 지자체들의 관심도 크다는 점을 감안해 관련 절차를 통합적으로 병행 추진, 효율적인 사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를 포함한 지자체들과 필요한 사항에 대해 긴밀히 소통해 대구공항 통합이전이 공군의 전력 유지에 기여하면서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주민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실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국방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행정자치부,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대구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창형기자

ch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