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여개국 2천500여 참가

지구촌 태권도인들의 한마당 축제인 `2016 경주 코리아오픈 국제 태권도 대회`가 오는 30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세계태권도연맹(WTF)이 승인한 G2 대회이자 남녀 개인전 우승자와 5인조 단체전 우승팀에게는 올림픽 출전 랭킹 포인트 20점이 부여되는 권위있는 대회다.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60여개 국의 300개팀, 2천500여명의 선수 임원이 대회에 참가해 세계 최강의 자리를 놓고 실력을 겨룬다.

경주시와 대한태권도협회(KTA)가 주최하고 경주 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 대회 조직위(위원장 최양식 경주시장)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12년부터 격년제로 열리고 있으며, 올해 3회째 치러진다.

경기종목은 겨루기(남녀 각 8체급)와 품새(개인, 단체, 복식)로 나눠 진행된다.

오는 30일 오전 9시30분부터 겨루기 종목이 시작되며, 개회식은 이날 오후 4시30분에 진행된다. 폐회식은 내달 5일 오후 5시 30분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경주시는 이번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왔으며, 대회를 통해 전 세계에 태권도 종주국 대한민국과 세계적인 스포츠 도시 경주를 홍보하고, 여름 비수기철 지역상권 활성화에 크게 도움을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경주를 방문하는 선수와 가족, 관광객들이 신라 천년의 역사와 정취를 마음껏 느끼고 태권도로 하나 되는 경주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경주/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