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55억 투입 캠핑장·빙벽 등 자연친화적 관광테마 조성

【의성】 의성군은 춘산면 빙계리 빙계계곡에 사업비 55억원을 투입해 가족단위 자연친화적 관광테마를 조성한다고 1일 밝혔다.

의성군에 따르면 최근 경북도는 의성군의 이 같은 사업 계획을 투융자심사를 통해 승인했다.

이에 따라 의성군은 사업비 4억원으로 기본 및 실시설계를 마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빙계계곡은 경북 팔경 중 하나로 얼음골과 오층석탑 등 문화재까지 있어 관광자원을 활용한 가족단위 자연친화적 관광테마를 조성할 경우, 인근의 조문국박물관(연방문객 10만 명)과 공룡발자국화석, 산운생태공원 등과 연계한 지역 관광 루트가 만들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여름철이면 관광객이 집중되는 빙계계곡에 캠핑장과 빙벽, 샤워장 등을 설치하면 사계절 동안 체류형 관광자원화도 가능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매년 봄에 열리는 전국 축제인 산수유꽃축제와 세계연축제, 여름의 빙계얼음골페스티벌 등에도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여름철이면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빙계계곡에 캠핑장과 빙벽 등을 새롭게 설치해 사계절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유치하겠다”며 “이들의 체류시간을 늘려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것이 빙계계곡 관광자원화의 목적”이라고 말했다.

/김현묵기자

muk456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